출처 : http://www.beodeulsoft.com/tt/38
버들님 소스 참고하다가 이미지 Fade in/out 시키는 방법에 감격...
스트라이프로 뻘짓하던게 간단하게 처리된다...;
함수로 따로 빼 보았다.
사용 방법
설정은 위아래 동시에 적용된다. 따로 적용하려면 소스를 수정해야한다.
버들님 소스 참고하다가 이미지 Fade in/out 시키는 방법에 감격...
스트라이프로 뻘짓하던게 간단하게 처리된다...;
함수로 따로 빼 보았다.
// 적당한 곳에 설정 enum FadeType { NORMAL, BLACK, WHITE, BLACK_FADEIN, BLACK_FADEOUT, WHITE_FADEIN, WHITE_FADEOUT }; // Fade in/out void Fade(FadeType fade) { s8 i; switch(fade) { case 0: // NORMAL PA_SetBrightness(0, 0); PA_SetBrightness(1, 0); break; case 1: // BLACK PA_SetBrightness(0, -31); PA_SetBrightness(1, -31); break; case 2: // WHITE PA_SetBrightness(0, 31); PA_SetBrightness(1, 31); break; case 3: // BLACK_FADEIN for(i = -31; i <= 0; i++){ PA_SetBrightness(0, i); PA_SetBrightness(1, i); PA_WaitForVBL(); } break; case 4: // BLACK_FADEOUT for(i = 0; i > -32; i--){ PA_SetBrightness(0, i); PA_SetBrightness(1, i); PA_WaitForVBL(); } break; case 5: // WHITE_FADEIN for(i = 31; i >= 0; i--){ PA_SetBrightness(0, i); PA_SetBrightness(1, i); PA_WaitForVBL(); } break; case 6: // WHITE_FADEOUT for(i = 0; i < 32; i++){ PA_SetBrightness(0, i); PA_SetBrightness(1, i); PA_WaitForVBL(); } break; } }
사용 방법
// 우선 Black으로 변경한다. Fade(BLACK); // 이미지를 불러온다. 어둡게 채워놨기때문에 보이진 않는다. PA_EasyBgLoad(1, 2, bg1); PA_EasyBgLoad(0, 2, bg0); // 밝기를 점차 올려 정상으로 돌려놓는다. Fade(BLACK_FADEIN); // 일정시간 대기로 이미지를 보여준다. Pause(3000); // 밝기를 점차 올려 흰색으로 채운다. Fade(WHITE_FADEOUT);
설정은 위아래 동시에 적용된다. 따로 적용하려면 소스를 수정해야한다.
'ND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트라이프 선택시 자연스러운 순위(priority) 변경 (0) | 2008.07.24 |
---|---|
SpriteExtPrio 함수 추가 (0) | 2008.07.24 |
Sprite 처리에 관해 잠깐 든 생각... (0) | 2008.07.23 |
약간의 진척... (5) | 2008.07.23 |
현재까지의 테스트 이미지 (0) | 2008.07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