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NDS

EunHye DS v1.0 수정본

출처 : http://www.beodeulsoft.com/tt/34 New window

Palib 정보 찾기가 쉽지않은데 한줄기 빛이시네요.^^
소스 공부도 할겸 수정해보았습니다.

2008/07/24 - [NDS/NDS_Palib] - 스트라이프 선택시 자연스러운 순위(priority) 변경

아직 잘모르니 여기저기 손보지는 않았구요, 제가 공부하며 적용시켜보는 홈브류에서도 저걸 어떻게 처리할까 했었는데 위 코딩처럼 미리 수정해보고 은혜DS에도 같은 방법으로 적용시켜보았습니다.


변수는 한가지만 추가했고 원래 있는 변수명 그대로 적용했습니다.
original이 원래 코드이고 edition이 제가 수정한 부분입니다.

위 부분이 스프라이트 선택시 순위에 관한 내용입니다.
이 부분 수정하고나서 보니 L R키(조각 이동)을 구현하시다가 마신게 보여서 추가로 수정했습니다.

위 내용이 구현되면 L, R키는 쉽게 처리되더군요.


LR 오리지날 부분도 동작은 합니다. 대신 예외처리(이미 성공한 퍼즐 패스등)가 더 많이 들어갈거같아서 다른 효과를 넣어봤습니다.

1. L키(이동) - 원래 LR로 이전 다음 조각을 선택하는 방법을 랜덤으로 바꾸었습니다. 완성된 조각/현재 선택되있는 조각은 포함하지않습니다. 처음에 while(1)줬다가 조각이 한개남았을때 무한이 걸려버리더군요;; 그래서 100번 랜덤 시키는걸로 바꿨습니다.

2. R키(중앙 비우기 토글) - 생성시에 중앙에 너무 몰려있어서 위치잡기가 어려워서 누르면 토글로 상하로 쓸려나갔다가 중앙에 랜덤 표시 됩니다. 역시 완성된 조각과 선택 조각은 포함하지 않습니다.

3. R키(Not work) - 선택 조각이외에 완성되지않은 조각을 alpha blending으로 투명하게 바꿔보려했는데 의도랑 다르게  배경과 섞이는게 있어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. alpha blending을 좀더 공부하면 가능하겠죠.



제대로 돌아가는지만 확인 했습니다. 버그 있는지 모르겠네요.
근데 세로게임이라서 L R 사용이 불편 하더군요 :>

main 파일과 NDS 파일만 올립니다.
invalid-file

원래 소스에 포함하세요.